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인인증서 폐지, 청약홈 로그인은 어떻게?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빛나입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앞으로는 어떻게 금융거래를 해야하는지 궁금한 분들 많으시죠?

정확히 말하면 공인인증서가 그냥 일반인증서(공동인증서)로 바뀌는건데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궁금증과 해결이 팍팍 되실겁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이제 모바일뱅크, 어플뱅크 못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현빛나입니다. 은행업무를 볼 때 꼭 필요한 것이 있죠. 바로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된다는데, 그럼 앞으로 은행업무는 어떻게 보라는 것인가... 궁금하시죠?? 자세히

noljiyo.tistory.com

그렇다면 청약홈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안되면 어떻게 로그인을 하고 이용을 할까요????

 

청약홈에 들어가보니 이런 팝업창이 뜨더라구요.

공인인증서가 12월 10일부터 폐지가 되면서 사용이 불가한걸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아니라는거죠!!

공인인증서가 이름이 공동인증서가 될 뿐 로그인을 하는데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공지입니다.

저도 쓰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보니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떻게 바뀌느냐?

 

청약홈에서는 국민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네이버와 함께 협업하여 12월에 네이버인증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네이버인증서~ 그건 어떻게 생긴걸까요???^^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때 쓰는 그런것과 비슷한걸까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안하고 네이버인증서를 사용하면 더 편할까요?

아직 사용해보기 전이라 어떨지는 잘 모르겠네요!!

 

공인인증서 없어졌다고 불안마시고 사용하신던대로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졌네요. 모두들 조심조심 하세요!!!

 

 

 

 

반응형